과정 안내

이화여자대학교 비교과 과정 온라인 강의실입니다.

기초화학

최근 고등학교 교육과정 변화에 따라 이공계 신입생들 중 대학 전공기초 교과목을 바로 수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또한 문과 배경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 중에서 이공계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기초적인 과학 지식을 스스로 학습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화여대 자연과학대학은, 신입생 여러분이 대학전공기초 교과목 수강할 때 겪을 어려움을 줄여 주기 위해서, 고등학교 교육과 대학교육 사이의 간극을 연결해주는 기초 수학, 기초 물리, 기초 화학 교과목을 마련하였으니, 적극 활용하기 바랍니다.


학습기간 : 2022-06-27 ~ 2024-03-31

★ 수강 시 유의사항

0. 비교과 과목은 순수하게 학생들의 기초과학 지식 습득을 도와주는 것이 목적이며, 정규 수강신청과는 무관함.
1. 정규 과목 수강 이전에 수강할 것을 권장하나, 과목에 따라서는 1학기 중간시험 전까지 수강해도 무방함.
2. 마지막 회차 시험에서 통과한 경우에 수료증(혹은 화면 캡쳐)을 정규 교과목 교수님께 제출하여야 함.
     - 재시험 여부는 각 비교과 과목 담당 교수님이 정한다.
3. 수료증(혹은 일정 수준 이상 성적)의 필수 여부 및 성적 반영 여부는 정규 교과목 담당 교수님이 정한다.
4. 해당 교과목 수능에서 2등급 이상을 취득한 학생은 면제이지만, 학생 본인의 실력향상을 위해 2개 이상의 비교과 강의를 수강할 것을 권장한다.

※ 문의 : 자연과학대학행정실
    nature@ewha.ac.kr
    02-3277-2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