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1. 0. 새로운 대시보드
    1. 0.1 이수 설정
    2. 0.2 학습활동별 이수 설정 안내
  2. 1. 시작하기
    1. 1.1 사이버캠퍼스 시작하기
    2. 1.2 Dashboard 보기
    3. 1.3 대시보드 설정하기
    4. 1.4 개인정보 및 개인파일 관리하기
    5. 1.5 상단 퀵메뉴 활용하기
  3. 2. 수업 준비
    1. 2.1 e-Class 둘러보기
    2. 2.2 강좌 설정하기
    3. 2.3 강좌 개요 등록하기
    4. 2.4 주차 개요 등록하기
    5. 2.5 게시판 추가하기
    6. 2.6 출석관리하기
    7. 2.7 조교/청강생 관리하기
  4. 3. 강의자료 등록
    1. 3.1 URL 링크 등록하기
    2. 3.2 개요 등록하기
    3. 3.3 동영상 자료 등록하기
    4. 3.4 웹문서 등록하기기
    5. 3.5 파일 등록하기
    6. 3.6 폴더 등록하기
  5. 4. 과제
    1. 4.1 과제 출제하기
    2. 4.2 제출 과제 관리하기
    3. 4.3 과제 평가하기: 점수입력
    4. 4.4 과제 평가하기: 루브릭
    5. 4.5 우수과제 공유하기
    6. 4.6 기타 과제 관리: 재설정, 성적 재조정
  6. 5. Turnitin 과제
    1. 5.1 Turnitin 과제 출제하기
    2. 5.2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하기
    3. 5.3 Turnitin 과제 채점하기
  7. 6. 팀프로젝트
    1. 6.1 자동으로 팀 나누기
    2. 6.2 수동으로 팀 나누기
    3. 6.3 팀 선택 활동으로 팀 나누기
    4. 6.4 팀 분류 만들기
    5. 6.5 팀프로젝트 게시판 생성하기
    6. 6.6 팀프로젝트 과제함 추가하기
    7. 6.7 팀프로젝트 평가하기
  8. 7. 온라인 토론
    1. 7.1 온라인 토론 추가하기
    2. 7.2 온라인 토론 관리하기
    3. 7.3 온라인 토론 평가하기
  1. 8. 퀴즈
    1. 8.1 문제은행에서 문제 만들기
    2. 8.2 문제은행에서 문제 관리하기
    3. 8.3 퀴즈 출제하기
    4. 8.4 퀴즈에 문제 추가하기
    5. 8.5 서술형 퀴즈 채점하기
    6. 8.6 기타 퀴즈 관리 : 재채점, 재응시, 통계
  2. 9. 다양한 학습활동 활용
    1. 9.1 간단한 투표하기
    2. 9.2 설문조사하기
    3. 9.3 위키로 협력활동하기
    4. 9.4 채팅방으로 실시간 대화하기
  3. 10. 실시간 화상강의(ZOOM)
    1. 10.1 ZOOM 가입하기
    2. 10.2 실시간 강의 추가하기
    3. 10.3 실시간 강의 진행하기: 공유, 소회의실, 설문
    4. 10.4 실시간 강의 참여내역 확인하기
  4. 11. 상호평가 과제
    1. 11.1 상호평가 과제 출제하기
    2. 11.2 상호평가 과제 진행하기: 설정
    3. 11.3 상호평가 과제 진행하기: 제출
    4. 11.4 상호평가 과제 진행하기: 평가
    5. 11.5 상호평가 과제 진행하기: 채점
    6. 11.6 상호평가 과제 진행하기: 종료
  5. 12. 성적관리 및 평가
    1. 12.1 성적 등록하기
    2. 12.2 성적 엑셀로 등록하기
    3. 12.3 성적 가중치 조정하기
    4. 12.4 가산점 주기
    5. 12.5 성적관리 및 성적표보기
    6. 12.6 성적 등급 주기
    7. 12.7 동영상 강의 진도현황 보기
    8. 12.8 활동 보고서 및 학습현황 보기
  6. 13. 기타
    1. 13.1 수강생에게 메시지 보내기
    2. 13.2 수강생에게 e-Mail 보내기
    3. 13.3 지난 학기 강의자료 가져오기
  7. 14. 온라인 교과목 운영하기
    1. 14.1 강의자료 이관하기
    2. 14.2 주차별 학습시간 설정하기
    3. 14.3 온라인 출석부 설정하기
    4. 14.4 성적 관리하기
    5. 14.5 동영상 학습 시 주의사항 공지하기
  8. 15. e-Class 활용하기
    1. 15.1 e-Class 보기
    2. 15.2 e-Class 개설하기
    3. 15.3 e-Class 사용자 승인하기
    4. 15.4 e-Class 사용자 엑셀로 등록하기
    5. 15.5 e-Class 부운영자 지정하기
  1. 0. 새로운 대시보드
    1. 0.1 대시보드란?
    2. 0.2 대시보드 구성
    3. 0.3 대시보드 설정
    4. 0.4 일정 관리
    5. 0.5 나의 학습활동 현황
  2. 1. 시작하기
    1. 1.1 사이버캠퍼스 시작하기
    2. 1.2 Dashboard 보기
    3. 1.3 진행강좌 리스트보기/시간표보기
    4. 1.4 개인정보 및 개인파일 관리하기
    5. 1.5 상단 퀵메뉴 활용하기
  3. 2. 수업 준비
    1. 2.1 e-Class 둘러보기
    2. 2.2 조교/청강생 신청하기
    3. 2.3 출석 확인하기
    4. 2.4 자동출석체크하기
    5. 2.5 성적 확인하기
    6. 2.6 메시지 보내기
  1. 3. 학습활동하기
    1. 3.1 과제
    2. 3.2 Turnitin 과제
    3. 3.3 동영상
    4. 3.4 팀플평가
    5. 3.5 토론
    6. 3.6 퀴즈
    7. 3.7 위키
    8. 3.8 상호평가 과제
  2. 14. e-Class 활용하기
    1. 14.1 e-Class 보기
    2. 14.2 e-Class 개설하기
    3. 14.3 e-Class 사용자 승인하기
    4. 14.4 e-Class 사용자 엑셀로 등록하기
    5. 14.5 e-Class 부운영자 지정하기